대한골절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4년 대한골절학회 제50차 학술대회를 우리나라 제2의 수도, 아름다운 해변 부산에서 개최합니다.

아시는 바와 같이 대한골절학회는 외상 및 골절 분야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학회로서 학문의 발전을 선도하여 왔으며, 학회 회원들의 활발한 학술활동과 학문적 성과 덕택에 대한골절학회의 국제적 위상도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150여 편의 우수한 학술 연구 발표가 예정되어 있으며, AO foundation 회장인 Tim Pohlemann 교수님을 비롯하여 유럽, 미국, 중남미, 아시아 권에서 12분의 해외 유명 석학들을 초빙하였고, 이분들의 최신 지견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올해도 일본, 태국, 대만과의 교류를 지속하면서 더욱 확대 발전된 학술 교류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또한 증례토론의 경우 올해 처음으로 회원들로부터 교훈적인 증례를 투고 받았고, 엄격한 심사 기준을 통해 총 12편을 선정하여 증례 토론 세션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에게 실제 진료 현장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비록 최근의 국내 의료대란 사태로 인하여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이지만 제50차 대한골절학회 학술대회가 골절로 어려움을 겪는 많은 환자들에게 보다 발전된 치료로서 더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확신하며, 활발한 학문적 교류와 친목을 다지는 뜻깊은 모임이 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이번 학술대회를 준비하기 위하여 많은 노고를 기울이신 유제현 학술위원장님, 손훈상 간사님, 학술 위원님 그리고 행사준비에 아낌없는 수고를 해 주신 총무 변성은 교수님 및 사무국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2024년 4월
대한골절학회 회장   박  기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