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부 프로그램

대한골절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전 세계적인 COVID-19의 확산으로 우리나라 뿐 아니라 모든 인류가 시련을 겪고 있는 시기에 일선 의료 현장에서 희생과 노고를 아끼지 않으시는 회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어려운 시기에 국내,외 학술활동이 크게 위축된 가운데 올해 5월에 예정되었던 2020년 대한골절학회 제46차 학술대회는 7월 24일 온라인 학술대회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전국민의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과 의료진의 헌신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국내의 코로나 확산이 호전되지 않아 정상적인 오프라인 학술대회 개최가 어렵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여건에서도 대한골절학회 회원들의 학문교류의 단절을 막고자 이번 제 46차 대한골절학술대회는 처음으로 온라인 학술대회로 시행됩니다.

대한골절학회는 외상 및 골절 분야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학회로서 지난 46년간 학문의 발전을 선도하여 왔으며 골절 치료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노력해 왔습니다. 따라서 이번 46차 학술대회도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대한골절학회의 저력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번 학회는 지난 5월에 신임 이근배 회장님이 취임하셔서 저는 전 회장으로서 학술 대회장의 역할을 맡아 성공적인 학회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제46차 대한골절학회 온라인 학술대회가 대학의 교수님들 뿐 아니라 정형외과 전문 병원에서 근무하시는 스태프 선생님, 대학 및 수련 병원의 전공의 선생님, 수술실 및 외래에서 외상 환자를 진료하시는 간호사 선생님들께도 유익한 학술대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이번 학술대회를 준비하기 위하여 그 동안 많은 노고를 기울이신 오종건 학술위원장님과 학술위원님들, 그리고 행사준비에 아낌없는 수고를 해 주신 총무 오형근 교수님 및 사무국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2020년 7월
제 46 차 대한골절학회 학술대회 대회장   박  종  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