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절 및 외상분야의 학문 발전을 위하여 연구와 진료에 임하고 계신 대한골절학회 회원 및 외상 분야에 관심이 많으신 여러 선생님들께 안내의 말씀을 드립니다.

대한골절학회는 전공의 선생님과 골절 치료에 애쓰고 계신 전문의, 간호사 등 여러 선생님들을 위하여 매년 년말 즈음에 연수 강좌를 진행하였으며, 어느덧 제10회 연수 강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제10회 대한골절학회 연수강좌는 2020년부터 정형외과 전문의 시험 일정 변경으로 예년 년말에 진행하던 일정과 다르게 2020년 1월 4일 토요일에 서울성모병원에서 개최합니다.

제10회 연수강좌는 새로운 내용과 방법으로 연수강좌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자 실제 임상에 사용되는 지식과 경험을 이해하기 쉽게 국내 최고의 교수진을 모시고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연수강좌는 특히 전문의 시험을 앞둔 전공의 선생님들이 골절의 진단과 치료에 관한 지식과 나름의 경험을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또한 이미 진료에 임하고 계신 전문의 선생님들께도 최신 골절 치료의 원칙과 방향을 공유하실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대한골절학회와 학술위원회에서 준비한 연수강좌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과 학술위원회 위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2019년 11월
대한골절학회 회장 박 종 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