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부 프로그램

대한골절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먼저 전 세계적인 COVID-19 유행 속에 진료현장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회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회원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인해 국내 코로나 확산이 감소 추세에 있고 백신접종이 진행됨에 따라 2021년 대한골절학회 제47차 학술대회를 대한민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아름다운 바다의 도시 여수에서 온·오프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개최하고자 합니다.

골절·외상은 정형외과학의 근본으로서, 대한골절학회는 골절·외상 분야 치료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여 왔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금요일과 토요일 양일에 걸쳐 진행되며 회원 여러분들의 130여 편의 연제 발표와 상지골절, 하지골절, 골반골 골절에 대한 세 개의 심포지엄을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온라인 학술대회의 장점을 살려, 미국 서부지역 골절치료 전문가들을 초청한 대화형 실시간 가상 심포지엄과 국제 교류의 강화를 위하여 일본과 태국 골절학회장의 초청 영상강연도 마련하였습니다.

따라서 이번 학술대회는 골절·외상 치료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회원 여러분 뿐만 아니라 수술 및 외래에서 외상 환자를 담당하시는 전공의 선생님과 간호사 선생님께도 보다 나은 치료를 위한 유익한 학술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번 학술대회를 준비하기 위하여 많은 노고를 기울이신 학술위원회 위원님들과 행사준비에 아낌없는 수고를 해 주신 총무 오형근 교수님 및 사무국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4월
대한골절학회 회장   이  근  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