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름의 초입에 아름다운 제주에서 제3회 하지골절 심포지엄이 열리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2017년 제1회 하지골절 심포지엄이 개최된 이래 제2회 심포지엄이 성료되고 이제 3회째를 맞게 되었습니다.
제1회와 2회의 하지골절 심포지엄이 다양한 골절치료에 있어 하지골절에 좀더 집중적인 연구와 경험을 공유하고자 하는 시도였다면 오늘 제3회 심포지엄은 더욱 성숙된 토론의 장이 될 것입니다.
골절치료에 있어 전국의 최고 전문가들이 모인 가치 있는 시간인 만큼 서로의 지식과 경험의 공유를 통해 학문의 발전을 이루고 나아가 환자들의 치료에 도움이 되는 의미로운 심포지엄이 되었으면 합니다.

대한골절학회 회장 박 종 웅




안녕하십니까?

제3회 대한골절학회 하지골절 심포지엄을 2019년 6월 16일(토) 제주대학교병원에서 개최합니다. 지난 2년간의 심포지엄이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개최된 것에 힘입어 올해도 더욱 알차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최근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노인 골절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인공관절 주위 골절, 비전형 대퇴골 골절 등 치료하기 어려운 골절들의 발생 빈도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노인 골절 치료에 대한 세션을 포함하였고, 그 외 비교적 흔히 발생하면서도 치료하기 까다로운 하지 골절들을 주제로 정하였습니다.
회원 여러분들과 제주도 정형외과 선생님들께서 많이 참석하셔서 활발하게 토론도 하고, 노하우를 공유하며 최신 지견을 함께 나누시는 유익한 자리가 되길 바랍니다.
하지골절 심포지엄이 실제 진료 현장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하며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3월
대한골절학회 하지 골절위원회 위원장 박 기 철